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작동이 안 되는 돌체구스토, 살리는 방법

2017년에 사서 그때 잘 내려 마시고 지금까지 한 번도 사용하지 않은 돌체구스토. 뒤늦게 커피 추출이 되지 않는다는 사실을 알고 회생시키기로 했다. 상태를 직접 확인하고자 네스카페 캡슐도 구입했다. 

긴장된 마음으로 시험해 보았으나 실패. 네스카페 고객센터(080-234-0070)에 전화했다. 오랫동안 쓰지 않을 시 내부 공기 때문에 추출이 안 될 수 있다고 한다. 먼저 에어 제거를 해야 한다면서 그 방법을 문자로 보내왔다.

문자를 봐도 잘 모르겠다. 설명서를 다운로드 받아 보고 보내온 문자대로 실행해 보았다.

1. 니들핀 사용 : 구성품 중 추출구를 세척할 수 있는 도구로 추출구 부분을 30회 정도 세척.

뒷쪽 물통을 빼고 보면 니들핀이 꽂혀 있다. 니들핀을 뺐다.
캡슐홀더를 빼고 막혔을지도 모를 추출구에 니들핀을 넣어 뚫어보았다. 
보내온 문자대로, 30회 정도 시도했다.

1. 물통을 미지근한 물(혹은 상온의 물. 뜨거운 물은 절대 채우지 마세요)로 가득 채운다.

2. 1시간 가량 그대로 놔둔다.

3. 머신의 전원을 켜고 머신이 가열되기를 기다린다(빨간색 불 점멸). 가열이 완료되면 전원 버튼이 초록색으로 바뀐다.

상온의 물을 물통에 가득 채우고 1시간 정도 기다린 다음 전원을 켰다. 빨간색 불이 깜박거린다. 
기다리니 초록색 불로 바뀌었다.

4. 추출 물 양을 최대치로 맞춘 후 찬물 1회 추출, 뜨거운물 1회 추출을 진행한다.

이때 세 단계로 되어 있는 물의 양
가장 높은 단계, 즉 물의 양을 최대로 올린 다음 
캡슐을 뺀 캡슐홀더를 넣고
파란 버튼을 눌러 차가운 물 추출을, 그다음 빨간 버튼도 눌러 뜨거운 물 추출을 진행했다. (하지만 내 머신은 꿈쩍도 하지 않았다.)

5. 위 방법을 3회 진행해도 정상 추출이 되지 않을 시 AS접수한다.

3시40분에 1차 시도, 4시 45분에 2차 시도, 6시에 3차 시도. 그 이후 3번 더 시도했으나 모두 실패. 너무 오래 방치한 탓에 다른 조치가 필요해진 것 같다. 

다시 AS센터에 전화를 해, 접수했다. 머신기 아래 큐알코드 숫자, 모델명, 제조일 등을 알려주고 주소를 알려주었다. 처리 기간이 열흘 정도 걸린다고 한다. 직접 방문해서 수거해 가고, 수리하는 동안 대체할 머신을 준다고 하는데, 나는 사실상 필요 없어서 괜찮다고 했다. 4일 이내(휴일 제외)에 방문해서 수거하고, 수리 결과는 문자로 남겨준다고 한다. 그리고 다 수리되면 가져다주고 무상이라 하니 참으로 서비스가 마음에 든다. 이제 좀 마음이 놓인다. 

AS센터에서 온 문자

그 후, 연휴라 5월 7일에 택배 기사분이 수거해 갔고, 5월 9일 AS 처리 결과 문자를 받았다. 

5월 10일에 택배를 받았다. 머신은 살짝 흠집있던 물통까지 깨끗하게 교체되어 있었다. 캡슐 넣고 추출해 보니 문제없이 잘 되었다. 접수까지 몇 번의 시도가 있긴 했지만, 접수 후 빠른 처리와 서비스가 무척 마음에 들었다. 

문제없이 잘 나오는 커피가 잘 추출되었다.